본문 바로가기 GNB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 은행이용자보호계획
  • 자주묻는질문
  • 예금 / 적금 Q&A
  • 글씨크기
예금 / 적금

예금 / 적금 Q&A

예금 / 적금 Q&A

  • A
    보유중인 예금 상품은 만기 또는 해지 전까지 유지 가능합니다. 만기 전이라도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지 가능합니다.
  • A
    한국씨티은행 모바일앱, 홈페이지,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의 '메뉴검색'에서 '해지' 검색 또는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단, 일부 상품 및 당행 입출금계좌가 없는 정기예금-정기적금의 경우,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해지가 불가합니다.)

    계좌 해지하기 (모바일앱)
    계좌 해지하기 (홈페이지)

  • A
    보유하고 계신 정기예금 및 적금은 만기까지 유지 가능하며, 만기 시 약정된 이자가 지급됩니다. 중도해지 시에는 해당 상품의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니, 중도해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A
    주택청약예금/부금 계좌는 유지되며, 상품의 특성상 다른 은행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A
    자동이체 변경 또는 해지는 한국씨티은행 모바일앱, 홈페이지,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해지하기 (모바일앱)
    자동이체 해지하기 (홈페이지)

    자동이체 변경 또는 해지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의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에서도 가능합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모바일, PC)

  • A
    고객님의 정보보호를 위해서 장기 미사용 계좌는 안전하게 해지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씨티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에서 해지 가능합니다.
    또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의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번에 조회 할 수 있고 100만원이하 소액,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장기 미사용 계좌의 잔액을 확인, 이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모바일, PC)

  • A
    주택청약예금/부금 관련 서비스는 계좌개설 당시에 약정하신 내용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평형 변경 및 지역 변경에 따른 특별중도해지 후 재가입 가능합니다
  • A
    해당 서비스는 유지됩니다.
  • A
    해당 서비스는 유지되지만, 예금 거래가 종료 되면 서비스가 중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