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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현금인출안내

신용카드 해외현금인출 서비스 안내

서비스 적용카드

  • 당행발급 국내외겸용 신용카드(비씨카드, 기업카드 제외)
  • 2016년 11월 19일 이후 외국인 및 영주권자의 신용카드 재발급(신규, 갱신 포함) 시 해외 인출 서비스가 중단되어 국내 현금 인출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 기존회원 : 영업점을 통하여 현금인출서비스 신청 (경우에 따라 카드재발급 필요)

이용한도

  • 일일 이용한도 : US $5,000
  • 월간 이용한도 : US $20,000
    • 한국씨티은행이 제한하는 상기 일별, 월별 인출한도와는 달리 해외 ATM 에서의 1회 인출한도는 각 나라의 상황이나 정책을 고려하여 각 나라 해외 ATM 사업자가 결정합니다.
    • 해외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금융범죄로부터 고객님의 자산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금융범죄 다 발생 국가에 대해 사전 예고 없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국가별 조정한도 및 인출횟수 정보는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별 조정한도 및 인출횟수 정보 자세히 보기

환율

  • USD 인출시 : 인출일자의 한국씨티은행 미화전신환매도율(TT Selling)
  • 기타통화 인출시
    • Citi ATM 이용시 : Citi FX 환율 적용하여 USD로 환산된 후 USD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합니다.
    • Citi ATM 이외 이용시 : Visa 또는 Master사 환율 적용하여 USD로 환산된 후 USD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합니다.

수수료안내

수수료/제휴ATM 자세히 보기

ATM 위치확인

  • 씨티은행, VISA 카드, Master 카드의 홈페이지에서 ATM 위치 정보 제공

출국전 반드시 확인하실 사항

  • 계좌의 잔고 확인 : 씨티은행 신용카드의 현금인출 등록된 계좌잔고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 비밀번호 숙지 : 비밀번호를 누적해서 총 3회 오류가 발생할 경우 카드사용이 정지됩니다.
  • 계좌의 비밀번호가 아닌 카드의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야 하므로 미리 확인 하십시오.

해외 인출시 사용법

  • 해외 ATM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그 사용법이 달라 일률적으로 사용법을 안내해드릴 수 없으나, 대부분의 ATM 에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Savings 현금인출
      Checking 현금인출
      Credit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Cash Withdrawal 현금인출
      Cash Advance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신용카드에 대한 해외 ATM 사용은 현금인출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사용이 동시에 가능하므로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메뉴를 정확히 입력하셔야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예금 현금인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 Savings, Checking or Cash Withdrawal 메뉴 입력
    • 신용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 Credit 메뉴 입력
    • 유럽 등 일부지역 ATM의 경우 현지 전산시스템 문제로 예금현금인출 서비스 거래와 카드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거래의 구분이 없는 관계로 당행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당행 앞 해외 예금인출 서비스 제공을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예금잔액이 있는 경우에는 예금현금인출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예금잔액이 없는 경우는 카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로 처리하고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 현금인출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시 비밀번호는 반드시 카드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십시오. 일부 ATM에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고 Enter Key를 입력해 주시고, Enter Key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에는 카드비밀번호 4자리 + 숫자 00을 입력하여 6자리를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인출이 안될 때 원인과 대응 방법

  • 가능한 원인
    • 비밀번호 입력오류로 인한 사용정지 또는 카드 마그네틱 손상
    • 일/월 이용한도 초과 또는 잔액부족
    • 현지 ATM 기나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 한국씨티은행 시스템 장애
  • 대응방법
    • 인근의 다른 ATM 에서 시도하여 보십시오. ATM의 일시적 장애일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입력오류로 사용이 정지된 경우, 카드본인회원이 국내의 씨티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해외 체류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직원의 안내에 따라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한국씨티은행 시스템 장애의 경우 고객센터에 확인하여 장애예정시간 등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 한국씨티은행 영업점에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주의 사항

  • 개인별 해외신용카드 가맹점 사용액, 해외현금인출액 등은 기타 타카드의 해외이용금액과 포함하여 여신전문금융협회에 통보되며, 타 은행 및 카드사의 전체 해외 사용금액과 합산되어 일정금액을 초과하면 국세청 및 관세청에 통보됩니다.
  • 해외에서 현금인출시 장애가 발생하거나 인출금액이 명세표와 상이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출장애 조사요청 접수는 한국씨티은행의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거래일시,카드번호, 인출국가, 도시, 은행명, 점명, 총 시도횟수를 기록하셨다가 고객센터 상담원 및 영업점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빠른 문제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ATM 영수증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인출장애 조사요청은 카드사용일로부터 115일 이내 접수하셔야 하며, 문제가 발생한 ATM이 씨티은행 ATM 이 아닌경우 이의 조사 및 정정과정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를 제 3자에게 대여, 저당, 양도하여 발생한 손해는 은행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일부 ATM 에서는 현금인출 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ATM 이 있을수 있으나 그 원인이 현지의 ATM 사정에 따른 것이므로 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습니다.

지원의 한계

  • 해외에서의 인출장애시 그 원인이 현지 ATM 이나 현지 네트워크에 있는 경우 또는 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 한국씨티은행이 장애를 지원해드릴 수 없습니다.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다른 ATM을 이용해 주시거나 다른 지불수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카드재발급 및 계좌관련 등의 문의는 한국씨티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씨티은행직원의 도움은 받으실 수 없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의 금융범죄 예방 지침

  •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나 금융기관에 설치되어 있는 ATM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한적한 곳에 홀로 있는 ATM 또는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하지 않고 구석진 곳에 있는 ATM 은 이용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한 사용을 위해 바람직합니다. 이는 범죄집단의 위장 ATM이 설치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 사용하실 때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작동시 주변에서 도와주겠다고 접근하는 사람이 있으면 단호히 거부하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2306-04-079 (2023.06.13)
  • 본 상품안내는 2023년 6월 13일 기준이며,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