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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 중도 해지 시 연회비 환급 안내

    • 회원이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연회비 반환 금액은 회원이 카드사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합니다. 단, 카드의 발행 배송 등 카드발급에 소요된 비용(신규 가입년도에 해당)은 반환금액에서 제외되며 제휴연회비가 있는 경우에는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이 추가적으로 반환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 연회비 반환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10영업일 이내에 반환하여 드립니다. 단, 부가서비스 제공내역 확인에 시간이 소요되는 등 불가피한 사유 시에는 계약해지 날부터 3개월 이내 반환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카드 공통 유의사항 안내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연 3%)은 정상이자율(회원별, 이용상품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최대 20% 이내)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 약정이율이 없는 상품의 경우, 일시불은 거래발생 시점의 2개월 유이자할부 정상이자율, 무이자할부는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할부 정상이자율이 적용됩니다.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 출시 이후 1년 (단, 2016년 1월 31일 이후 출시인 경우 3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은행은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은행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도산·경영위기,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의 발생
    • ②은행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반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한 경우.(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는 제외)
    • ③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하였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은행이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다음에서 정하는 기간에 따라 은행의 홈페이지,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 2가지 이상의 방법
    • 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하였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6개월 전부터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 - ①,②: 사유발생 즉시 - ③: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
    • 필요 이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실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연체(단기포함)사유 발생 등) 카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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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 2021 - C1h - 07796호 ( 2021.08.23 ~ 2022.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