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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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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의사가 없을 경우 이전에 접속했던 사이트 담당자에게 탈회요청을 하셔야 하며, 탈회증빙(이메일 등)을 반드시 보관하셔야 차후 발생가능한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터넷 유료사이트(성인사이트 등)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카드정보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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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 의사가 없을 경우 이전에 접속했던 사이트 담당자에게 탈회요청을 하셔야 하며, 탈회증빙(이메일 등)을 반드시 보관하셔야 차후 발생가능한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터넷 유료사이트(성인사이트 등)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카드정보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인터넷 사이트(성인, 도박사이트 등)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고 가입하였다면 사이트의 회원약관에 의거하여 입력된 카드번호로 주기적으로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무료 가입인 경우에는 절대로 카드정보를 입력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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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 후 반드시 정상 거래전표를 소지하시면 추후 이중청구가 되어도 분쟁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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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 외 다른 결제수단으로 지불을 하신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영수증 또는 확인서를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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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인주유기의 경우, 카드 삽입 후 주유하게 되며, 카드 거래승인은 삽입과 동시에 이루어지는데 실제 카드 삽입 당시에는 주유량을 확인하지 않으므로 해당 가맹점에서 일률적으로 미리 설정한 금액($1/$99/$100 등)으로 승인되며, 실제 청구는 고객님께서 주유하신 금액만큼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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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해외 불량 가맹점에서 계산시 종업원이 카드를 가져가서 전표를 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복수전표를 발생시켜 고객님께서 사용하시지 않은 매출을 청구할 수 있으므로 직접 카운트에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호객꾼을 따라 유흥업소에 가는 것은 사고의 위험이 많으므로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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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수증에 서명하시기 전에 반드시 금액, 거래통화등을 확인하시고 서명하시기 바라며, 해당 영수증은 적어도 대금청구서 확인시점까지 보관하셔야 추후 분쟁 발생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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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레스토랑의 경우에 사용금액의 20% 범위내에서 팁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시점에 팁포함 여부를 확인하시고 팁을 포함하여 결제하셨다면 팁 란에 X 표시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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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에서 이용한 거래 영수증은 차 후 해당거래에 대한 분쟁 발생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참고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6개월정도 별도 보관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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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어도 물품반송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의 확인서를 받아두시기 바라며, 이것도 여의치 않을 경우 취소한 물품의 사진 등 명확한 취소증빙을 남겨두셔야 추후에 항변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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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거래의 모든 통화는 국제카드사의 전산망을 통하면서 현지통화(원화포함)가 US$로 전환되어 매입처리가 되며, 매입일자의 당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어 원거래금액이 계산됩니다. 따라서 거래 당시 서명 전에 반드시 거래통화 및 금액을 확인하시고 거래통화가 원화인 경우 현지통화로 결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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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일로부터 2주 이상 배송이 되지 않는 경우, 우선 판매자에게 반드시 이메일로 배송에 대한 메일을 보내신 뒤 해당 메일을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의 답변과 상관없이 한 달 이상 배송이 되지 않은 경우 당행에 연락주시면 분쟁진행을 통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 주문하신 물건이 도착하였으나 세금납부 등의 이유로 찾아가지 않으실 경우에는 분쟁진행이 불가능하오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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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전에 반드시 취소 및 환불 약관 등에 대해 안내를 받았는지, 또는 해당 내용이 영수증에 나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불불가 또는 반송불가 등의 조건이 있을 경우 반송을 하셔도 분쟁절차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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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쟁진행을 위해서는 반품이 선행되어야 하나 혹시 여행사를 통해서 구매하셨다면 여행사를 통하여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사에 반품 요청하신 후 반품확인서 혹은 이에 준하는 반품 증빙서류를 반드시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반품하신 날로부터 한 달 이내에 취소거래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카드상담센타로 연락주시면 해외분쟁 조정 절차를 통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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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거래와 이에 대한 취소는 가맹점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당행에서 취소를 일부러 늦게 처리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취소전표를 받으셨다면 반드시 보관하시고 취소전표 상의 일자로부터 한 달 이내에 환불이 없을 경우 분쟁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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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하신 물품이 정상제품이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우선 확보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구매하시기 전에 가맹점의 주소, 혹은 이메일 주소를 받으셔서 정상제품이 아님을 알리시고, 반송절차에 대해 문의하셔야 합니다. 각 가맹점마다 반송/취소에 대한 가맹점의 규정이 다르므로 사전에 명확하게 인지하시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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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후 통상적으로 21일이내에 해당서류가 세금환급업체(ex Global Blue, Premier Tax Free 등)에 접수되지 않아 세금이 재청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금환급(Tax Refund)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출국시 이용하는 공항의 세관 도장을 받으신 후 우체통에 넣지 마시고 세금 환급업체가 있는 창구에 직접 서류를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는 보통 본인보관용과 제출용이 같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출용 서류만 제출하시고 본인보관용은 직접 보관하셔야 추후 분쟁해결에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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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예약 시 또는 예약 후 받으신 확인메일에 "환불불가(non refundable)" 라는 문구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약관에 동의하시고 결제된 계약에 대해서는 분쟁절차 진행이 어려우니 예약 전에 취소조건 등을 주의깊게 살펴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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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 체크아웃 시점에 제시한 카드로 청구되는 것이 정상이나, 간혹 체크인 당시 사용한 카드로 청구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체크아웃 시점에 호텔측에 해당 내용을 알려주시고 영수증에 표시된 카드번호와 사용대금이 정확한지 확인하시어 잘못되었다면 즉시 수정을 요구하셔야 합니다. 또한 거래영수증은 버리지 말고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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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바, 통신료 등이 발생하여 청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호텔 측에 연락하여 이에 대해 질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나 연락이 쉽지 않은 경우 당행을 통해 관련 자료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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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에 대한 만족여부는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분쟁처리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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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에 가셔서 다른 계약조건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신 경우, 해당 내용을 반드시 서면으로 받아두셔야 합니다. 서면으로 된 자료가 없을 경우 분쟁시 고객님께 불리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또한 계약상에 표기된 반환지가 아닌 다른 곳에 반환하시는 경우도 추가요금이 발생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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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범칙금, 연료미충전, 고속도로 통행료 등이 발생할 경우, 렌터카 측은 해당 비용과 함께 처리수수료를 청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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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에서는 일시불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해외 일시불 거래를 할부거래로 전환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서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일시불 할부전환 시 할부수수료율은 국내거래와 동일합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제외) 일시불 할부전환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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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거래 특히 미국 가맹점의 경우 물품재고 등 문제로 배송이 늦게 시작되는 경우 해당 승인금액을 바로 청구하지 않고 배송시점에 청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거래시점과 배송시점이 2-3일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카드 상태 재확인을 위해 해당 거래 금액을 재승인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먼저 최초 승인 받았던 거래는 청구되지 않으며, 재승인 받은 금액만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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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 신청비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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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내면세점 이용건일 가능성이 높으며, 기내면세점의 경우 비행기 안에서 승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거래일로부터 3-4일 이후에 승인을 받는 것이 관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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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프라임 클럽 멤버십 비용이며, 처음에는 일정기간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가입 사실을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되면 보다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 서비스 기간 동안 멤버십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되며 1년 연회비 $79이 청구됩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탈회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전액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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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계정등록시 다운로드 받은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1.00의 승인이 발생했습니다.
      • iTunes에서는 카드번호 등록시 카드의 유효성 검증을 위해 $1.00 테스트로 승인요청을 합니다. 이 때 정상 승인이 발생해야 해당 카드로 Application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하며, $1.00 거래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한국 아닌 다른 나라의 계정등록시 주소 등의 이유로 계정등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도 $1.00의 승인은 발생하나 역시 청구되지 않습니다.
    • ② 당일에는 다운로드 받은 적이 없으나 승인이 발생하였습니다.
      • 어플리케이션별로 다운로드 후 승인을 발생시키는 시점이 다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2~3일, 길게는 일주일 후에 다운로드 받으신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승인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의 이메일 계정 또는 PC상의 iTunes에서 본인의 계정내역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③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결함, 이중청구, 및 기타 소비자 불만 사항 발생시
      • 가장 빠른 방법은 iTunes에서 본인사용내역 확인후 화면 하단의 "report a problem"이라는 버튼을 눌러 Apple 측에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의 link를 통해 직접 이의제기 하시면 72시간 내에 답변을 준다고 Apple 사의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참고: http://www.apple.com/kr/support/itunes/contact.html 명확한 문제점이 발견되었음에도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 당행을 통한 국제분쟁절차를 통해 해결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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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상담센타 연락처: ☎1566-1000(국내), 82-2-2004-1004(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