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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취약/연체차주 지원

취약/연체 차주지원 관련 안내사항

재무적으로 곤란한 상황에 있는 고객에 대하여 원금상환유예 등 당행의 채무조정 프로그램 안내를 위한 전문상담인력을 운영하오니,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당행 담당부서(전화번호: 02-2102-6473/6474, 상담가능시간: 평일 오전9시~오후5시)로 연락 주시면 적극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금상환 유예 프로그램

대상고객

  • 대상고객 : 대출 혹은 신용카드 취급 후 1년이상 경과하고 현재 원리금을 월분할상환 중인 대출 중에서 해당 대출의 차주가 최근 6개월내에 실직, 휴폐업, 질병/상해, 사망 및 자연재해로 인하여 재무적 곤란상황에 처한 경우 본 프로그램의 대상이 됩니다.

대상상품

  • 대출잔액 1억원 이하의 신용대출, 신용카드 장기카드대출 및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금액, 프로그램취급시점 주택가격 6억원 이하의 주택담보대출

지원내용

  • 신용대출 : 최장 6개월(1회 연장가능)동안 원금납입을 유예하고 유예된 원금은 연장기간 종료 이후 잔여 대출기간에 안분하여 납부하거나 만기에 일시상환
  • 신용카드(2019년 4월부터 확대시행): 장기카드대출 및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금액에 대하여 최장 6개월(1회 연장가능)동안 원금납입을 유예하고 유예된 원금은 연장기간 종료 이후 잔여 대출기간에 안분하여 납부
  • 주택담보대출 : 최장 1년(2회 연장가능)동안 원금납입을 유예하고 유예된 원금은 연장기간 종료 이후 잔여 대출기간에 안분하여 납부하거나 유예기간만큼 만기를 연장하고 기존 유예전 납입 금액수준으로 상환
  • 기타 : 프로그램취급은 해당 계좌가 비연체인 상태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금리 감면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