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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센터

O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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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금융거래 신청시 보안매체로 OTP를 발급하실 수 수 있습니다. 이미 보안카드를 보안매체로 사용하고 계신 경우 OTP로 보안매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증표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OTP 발급/재발급시 당행 정책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 A
    OTP를 발급 또는 이용등록 하시면 기존의 보안카드는 해지 처리되어 이후 사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병행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
    OTP의 배터리 수명은 제조일로부터 약 3년 이상 입니다. 잠금장치가 있는 OTP의 경우 화면에 배터리 부족 표시가 나타납니다.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OTP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A
    OTP를 장기간 미사용하거나 기기 이상현상으로 비밀번호가 잘못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OTP 보정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보정 거래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OTP를 교체(재발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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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은 OTP가 범용인 경우 당행 영업점에서 타기관 등록을 하시면 OTP 이용이 가능합니다.
  • A
    OTP 비밀번호를 10회 오류 입력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됩니다. OTP 비밀번호 오류횟수 해제는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처리해야 합니다.
  • A
    오차보정거래는 고객이 소지한 OTP의 시간오차 와 은행이 알고 있는 고객 OTP의 시간오차 간의 편차가 일정 범위이상(+/-1분) 벗어났을 경우, 이를 일치시켜 주는 거래입니다. +/-1분은 정상 인증 범위이며, 이 범위 초과시 보정필요 메세지를 받거나, 인증오류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2~3개월에 한번씩 사용하는 고객은 미사용 기간 동안 시간오차(편차)가 1분이상 발생 할 수 있으므로 해당 보정메세지를 받으실 수 있으며, 이 때에는 사용자 보정거래를 통하여 OTP의 오차값을 일치시킨후 이용해야 합니다. 물론 자주 사용하는 고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A
    [기기적인 요인]
    - OTP기기내 시각을 관리하는 소자(crystal)의 제작상의 특성으로 인하여 일정 정도의 시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환경(온도) : 평상시(섭씨23도) 사용이 이상적이며, 온도가 이 보다 높거나 낮을 시, 소자의 진동수가 낮아지며, 따라서 시간이 늦어지는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인]
    - 사용자의 지연입력 : 실재 LCD에 표시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유효하지 않은) OTP 비밀번호를 입력한 경우, 또는 현재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으나, 이체확인(실거래)을 지연 하여 인증 허용시간을 벗어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PC의 네트워크 속도 또는 금융기관 내부에서의 속도 지연발생시 시간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재 기기적인 요인과 네크워크 전송 지연에 따른 시간오차는 일정 패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인증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나 사용자 입력지연에 따른 시간지연은 OTP 입력 패턴에 따라 불규칙한 특성을 가지게 되며, 이로 인해 보정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
    OTP를 분실하신 경우 가까운 영업점 또는 인터넷(고객센터/사고신고/OTP), 씨티폰(1588-7700)을 통해 먼저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분실신고를 하시면 OTP를 이용등록한 전금융기관에서 해당 OTP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해제는 금융기관별로 해제되므로 해당 금융기관을 각각 방문하셔서 해제하셔야 합니다.
  • A
    전원을 켜셨을때 t-LOC으로 나타나면, 기능버튼을 누르셔서 일련번호가 나타나게 합니다. 일련번호가 나타난 상태에서 숫자 "4"를 입력하시면 설정하신 암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 입력하시면 잠김이 해제 됩니다. 이때 설정암호를 5회 연속해서 틀리시면 "CLOSEd"로 표시 되며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잠김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 A
    OTP 기기 고장입니다. 영업점에서 교환하십시오.
  • A
    이용자ID당 1개의 OTP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뱅킹은 개인고객은 1개의 이용자ID만 가능하고, 개인기업고객(사업자번호)은 출금계좌를 달리하여 수개의 이용자 ID를 가입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A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도 국내 금융회사의 인터넷뱅킹 사용시 국내 이용절차와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
    현재 금융회사에서 발급된 OTP는 금융회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게임 사이트나 온라인 포털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
    범용은 여러 금융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한정용은 발급받은 해당 금융회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정용 OTP는 범용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해지 즉, 사고회복은 OTP사용을 다시 가능하게 하는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그러므로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해 이용기관별로 직접 방문하셔서 사고회복을 하셔야 합니다.
  • A
    OTP 오류횟수가 누적 10회를 초과하면 OTP 기기는 잠김상태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OTP 오류횟수 해제는 금융회사에 방문하여 초기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OTP의 오류횟수는 전 금융사를 합산하여 적용됩니다. 즉, A회사에서 3번, B회사에서 5번, C회사에서 2번 연속하여 오류시 사용이 제한됩니다.
  • A
    OTP는 보안1등급 매체로서 물리적 분해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배터리 교환은 불가합니다. 가까운 금융기관에 방문하시여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A
    OTP 기기업체(벤더)코드란 OTP기기를 제조 및 보급한 업체의 코드이며, 일련번호(시리얼 넘버)는 OTP기기의 고유번호입니다. OTP업체코드 및 일련번호는 기기 뒷면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업체(벤더)코드는 V/C, 시리얼넘버는 S/N으로 표기되어 집니다
  • A
    기기 내부의 결함이거나, 오차보정 범위를 초과한 경우이므로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